이슈연구소

고두심 이혼사유 아들 김정환 본문

오늘의 이슈

고두심 이혼사유 아들 김정환

다이엔킴 2019. 1. 19. 14:43

안녕하세요 이슈연구소 입니다.

'뭉쳐야뜬다2'에 임수향, 이혜영, 오연수, 고두심 출연합니다.

고두심 이혼사유 재혼 아들 김정환



 고두심 나이 1951년생으로 올해 68세입니다. 고두심 키 160cm, 혈액형 A형입니다. 고두심 학력 제주여고 졸업입니다. 고두심 데뷔 1972년 MBC 공채 5기텔런트입니다. 



방송 3사에서 대상을 휩쓴 유일한 배우이며 연기대상 최다수상자입니다. 제주도 출신이며 제주도 홍보대사를 맡고있습니다. 공채 5기 동기에는 한인수, 현석, 이계인, 박정수 등이 있습니다. 국민엄마로 불리는 고두심은 데뷔 초부터 엄마역할을 주로 했습니다.









 고두심은 지난 1998년에 18년 결혼생활을 마치며 이혼소식을 알렸습니다. 2012년 힐링캠프에 출연하여 이혼 한 후 혼자가되며 자격지심과 쓸쓸함이 많이 느껴졌다고 합니다.









고두심은 이혼을 하고난 후에 수십통의 전화가 집에 걸려오며 주변의 시선이 너무 두려웠고 대문밖을 나가기가 무서웠습니다. 심적으로 많은 고통을 겪었고 정신적 고통과 육체적고통까지 오며 지팡이를 짚고 다녀야 할만큼이었습니다.




고두심은 계속 마음이 너무 좋지않았으며 부모님의 마음을 아프게 한 것이 너무 죄송했습니다. 이혼은 아직까지도 고두심의 인생에서 가장 큰 오점으로 말했습니다. 고두심은 "강릉에서 촬영을 끝내고 서울을 오는길에서 '내가 왜 이런상황이 되었을까' 생각했다.






목적지에 도착해서 내리려 하는데 허리에 갑자기 담이 와버려서 못 내렸다. 너무아파서 침도 맞았는데 생각보다 허리가 빨리 회복이 되지 않았고 결국 지팡이까지 짚고  방송국을 다니게되었다"고 설명했다.



고두심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깊은 우울증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하였을것같다. 하는 일이 있고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극복이 되었다.


 당시에 우리 아들의 초등학교 담임선생님한테 전화를 받게됬는데 사람이 사는 동안에 별별일이 많은데 아드님 걱정은 하지마셔요. 학교생활에 문제없도록 잘 다독여드리겠다라고 해주셔서 큰 힘이되었다고 합니다.








 방송관계자들의 말에 따르면 '디어 마이 프렌즈'에서 고두심의 남동생역, 고현정의 삼촌 역할로 출연하는 분이 고두심의 친아들 김정환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오디션을 거쳐 합격이되어 함께 승선하게 되었습니다.



큰 비중의 역할은 아니지만 장애인 연기를 잘 소화하며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극중에서 고두심과 연기 호흡을 함께하며 네티즌들에게는 닮은 얼굴로 화제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김정환은 대학교에서 전공을 영상학을 했고 고두심을 따라 연기자가 될 준비를 했습니다. 한 때는 어머니 고두심의 반대로 연기를 접었으나 다시 연기를 시작했고 연극에서 차근차근 기초를 쌓았습니다. 고두심과 연극 '사랑별곡'에 출연하였고 '디어 마이 프렌즈'는 드라마 첫 데뷔를 한 신인배우입니다.





드라마 관계자의 말을 보면 김정환은 고두심의 유명세에 기대지 않았고 기초를 혼자 쌓아서 다른배우들과 함께 오디션을 보고 드라마에 출연했으며 촬영장에서는 사실 고두심의 친아들이라는 것을 아는사람이 많지 않았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