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연구소

엄정화 성형전얼굴 배정남 나이 본문

오늘의 이슈

엄정화 성형전얼굴 배정남 나이

다이엔킴 2019. 3. 31. 20:33

안녕하세요 이슈연구소입니다.
영원한 디바이자 영화배우인 엄정화 알아보겠습니다.
엄정화 성형전얼굴 배정남 나이

 

 엄정화 나이 1969년생으로 2019년 올해 50세입니다. 엄정화 키 162cm, 혈액형 A형입니다. 엄정화 학력 북원여고를 졸업했고 데뷔 1992년에 배우로 데뷔를 했고 1993년에 가수로 데뷔를 했습니다.

엄정화의 고향은 제천으로 중고등학교 시절에 소풍이나 장기자랑에서는 항상 나가서 춤과 노래를 했습니다. 가수들의 콘서트를 보기위해서 서울까지 다닐만큼 열성팬이었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는 대학교를 진학하는 대신에
상경을 하여 카페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집안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되었고 엄정화는 1989년에 MBC 합창단에 합격하면서 연예계에 가까워졌습니다. 고 최진실의 매니저는 서울에서 회계학원을 하고 있었고 최진실을 발굴한 매니저로 연예계에서는 최고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매니저가 엄정화를 발굴하여 함께 언론사를 다니기도 했습니다. 연기는 1992년에 영화 '결혼이야기'를 통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데뷔초기에는 매니저 배씨의 전략으로 공격적으로 활동을 많이했고 시인 유하가 감독을 맡은 영화에서 엄정화는 OST를 부르게된 행운을 잡았습니다. 엄정화는 배우와 가수모두 성공한 사람으로 90년대 가요계의 기록으로 남아있을 정도입니다.

 


많은 히트곡 중에서도 모든 국민들이 알 정도의 노래는 '페스티벌', '배반의장미', '몰라', '초대' 등이 있습니다. 발매하는 앨범마다 최고의 히트를 쳤고 매번 신선한 컨셉의 시도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처음에 '페스티벌'이란 곡은 작곡가 주영훈이 컨츄리꼬꼬에게 줄 노래로 만들었지만 퇴짜를 맞게되었고 그 후 터보에게 주려고 했지만 엄정화의 매니저가 졸라서 받게되었습니다.

 


엄정화는 한 방송에서 어렸을 때 두 눈의 크기가 조금 달라서 항상 쌍커풀 풀을 붙이고 다니다가 합창단에 합격한 후에는 쌍커풀 수술을 하게 되었는데 그 후에는 성형은 신중해야 하겠구나라고 느꼈다고 합니다.

 

엄정화는 갑상선 암을 앓게 되어 수술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한달이 지나도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고 성대가 마비되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성대마비는 평생간다는 말을 듣고 말을 하지 못한다면 노래도, 연기도 할 수 없다는 상황에 세상이 무너지는 듯 했습니다. 다행히 코에 주사를 넣는 시술을 받으며 조금씩 치료가 되었습니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 배정남은 대본 리딩현장에 방문하였습니다. 그 자리는 배정남이 주연을 맡게된 영화였고 엄정화, 이상윤, 박성웅 등 배우들이 모여있었습니다. 배우들을 보니 역대급 캐스팅 소리가 나올 정도였고 특히 배정남과 엄정화는 15년 절친으로 친남매와 같은 사이라고 합니다. 엄정화는 요즘 배정남의 인기가 솟으며 적응이 안될정도라고 하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