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연구소

사차인치 복용법 하루섭취량 효능 본문

오늘의 토픽

사차인치 복용법 하루섭취량 효능

다이엔킴 2018. 12. 4. 02:30

안녕하세요 이슈연구소 입니다.

사차인치 복용법 하루섭취량 효능



 사차인치 남아메리카에 있는 쌍떡잎식물 쥐손이풀목과에 해당합니다.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덩굴로 길이는 약 2m정도 자란 나무에서 수확을 합니다. 열매의 크기는 4~5cm인데 별 모양 때문에 땅위의 별이라고도 불리며 스타시드라고 불리웁니다. 별 모양의 열매의 씨앗을 견과류처럼 식용으로 드시는 것 입니다. 




 사차인치 원산지는 페루 청정지역에서 사차인치는 자생하며 고대 잉카 제국때부터 재배됬습니다. 그 당시에는 왕과 귀족만 먹을 수 있는 귀한 음식이었습니다. 최대 생산지는 페루이고 열대 남아메리카, 라오스, 태국 등 동남아시아와 중국에서 재배하고 있습니다.







사차인치 효능

1. 알파리놀렌산 성분이 암세포 증식을 억제시켜줍니다.

2. 혈액에 있는 중성지방을 녹여주어 내장비만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 예방을 해줍니다.

4. 연어의 12배에 달하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 칼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5.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에 이로운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6. 트립토판성분이 스트레스를 완화줍니다.

7.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서 식욕조절이 가능합니다.

8. 고등어의 7배, 참치의 80배, 아보카도의 400배, 아몬드의 1만5천배에 달하는 오메가가 함유되어있습니다.

9. 사차인치의 오메가3에 함유된 EPA성분은 아토피 등 피부질환을 진정시켜줍니다.








사차인치 보관법 먹는법 복용법 오일 가루 분말
사차인치 씨앗은 견과류처럼 섭취를 하지만 고소함과 떫은맛이 함께 있어 비린내가 날 수 있습니다. 볶아서 소금을 쳐서 땅콩처럼 드셔도 됩니다. 요거트, 시리얼, 샐러드, 빵, 쿠키 등에 함께 조리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나 바나나와 같이 갈아서 쉐이크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주의점은 오메가3이 풍부한 음식이라 가능하면 가열하지 않는 것이 좋고 너무 오래보관하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사차인치는 견과류 그대로로 드셔도 되고 사차인치 오일, 가루, 분말 다양한 제품이 나와있습니다.









사차인치 하루섭취량 칼로리

하루 권장량은 10~15알 입니다. 한번에 다 먹는 것 보다는 3~4알씩 나눠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차인치 칼로리는 30g당 170kcal로 과하게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사차인치 부작용

과하게 드실 경우 복통이와 설사를 하거나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수술을 앞두신 분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