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연구소

이이경 고향 집안 나이 재산 본문

오늘의 이슈

이이경 고향 집안 나이 재산

다이엔킴 2022. 12. 2. 15:44

안녕하세요 이슈연구소입니다.

이이경 고향 집안 나이 재산

 

 

 

이이경 나이 1989년 1월 8일생으로 올해 33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이며 함평이씨가 본관이라고 합니다.

 

 

 

이이경 키는 프로필상 181cm 이지만 다른연예인들과 키를 비교해봤을때 178cm정도로 추측하고있습니다.

이이경은 2012년 영화 '백야'를 통해 배우로 데뷔를 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공부를 잘하던 모범생으로 운동에도 흥미가 있어 가라테 선수생활도 한 적이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성적에 영향을 받았고 어린나이 우울증이 찾아왔습니다.

 

이이경의 아버지는 상경하여 검정고시를 권유하였고 이이경은 체대에 입학한 후 군대를 갔습니다.

군대에서 생활하는 동안 연기에 흥미를 가지게되어 제대 후에는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체대에서 서울예대 연기과로 재입학 하였습니다.

 

 

 

영화는 2012년에 데뷔하였으나 드라마는 2013년 학교를 통하여 안방극장에 얼굴을 알렸습니다.

초반에는 비중없는 캐릭터였으나 중반부로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분량이 제법 늘어난 역할이되었습니다.

 

 

꾸준한 활동으로 얼굴과 이름을 알린 이이경은 많은 예능에도 출연하였습니다.

2021년 암행어사라는 드라마로인해 kbs연기대상에서 남자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 당시 소감을 발표하는 순간에 가장보고싶은 사람에게 전화를 하겠다고 말을하였고 바로 시상식을 방송으로 보시던 어머니께 전화를 걸어 많은사람들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이경 집안 아버지는 LG화학 전지사업 전 사장인 이웅범입니다. 2017년쯤 연암공과대학교 총장이 되셨습니다.

2015년에 금융감독원에서 공개한 내용을 참고하면 근로소득이 연 10억정도라고 합니다.

 

 

이이경은 아버지는 직원부터 시작하여 그 자리까지 올라가셨던 것이고 검소하게 자라왔다고 합니다.

이이경 사주 그는 '심야괴담회 시즌2'에 출연중입니다.

방송중 본인은 사실 사주보는것을 좋아하여 집에서도 초를 키고있다.

 

 

 

어머니의 뜻에따라 이재우라는 이름이 단명할수도 있다하여 개명 후 이이경이 되었다고 알렸습니다.

사주에 금이 부족하다 생각하여 평소에는 금목걸이를 빼지않고 매일 착용하고 속옷은 가능하면 빨간색만 입으려 노력한다고 합니다.

 

이이경 정인선 여자친구 두사람은 2017년 지인의 소개로 인해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후 으라차차 와이키키라는 작품을 통해 연기를 맞춰가며 인연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1년 정도를 연애했지만 공개연애로 알린직후 한 달이 지나고 결별하게 되며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