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연구소

나의나라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본문

오늘의 이슈

나의나라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다이엔킴 2019. 10. 3. 16:19

안녕하세요 이슈연구소입니다.
나의나라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나의 나라'의 인물관계도와 줄거리를 가볍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 '나의 나라'의 극중 시대는 고려말에서 조선이 시작할 때를 배경으로 잡았습니다. 각자의 신념들이 말하고 있는 그들만의 나라를 지키기 위해 서로에게 칼을 겨누면서 권력에 대한 욕망을 드러내는 액션 사극입니다.

 

이전에 사극에서 다뤄온 묘사와 서사와는 차원이 다른 영상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인물들의 입장에서 개국을 보는 것이 아닌 주변인물들을 통해서 나라가 어떤식으로 변하고 탄생했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어떤생각들이 교차되는 것을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김진원감독은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양세종, 우도환, 설현으로도 출연진이 화제가 되었지만 장혁, 김영철, 박예진 등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는 배우들이 참여하며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티저 포스터를 보면 우도환(극중 남선호)은 무관복장을 하고 폐허가 되어 있는 전장에서 피가 묻어 있는 칼을 들고서
홀로 서 있습니다. 쓸쓸한 느낌과 남선호가 극중에서 맡은 역할에 대해 궁금증을 불러 일으킵니다.

 

이에 앞서서 공개되었던 티저포스터에서 양세종(극중 서휘)은 타오르는 전투에서 시작을 알리는 느낌을 주고 있으며 두 포스터에서 두 주인공은 대비되는 분위기를 주고 있습니다. 두 인물은 서로 다른길을 택해야만 했던 남선호와 서휘의 운명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서휘(양세종)
"나도 한번 보고싶다 이런 팔자가 어디까지 갈수가 있는지"
이성계의 휘하로써 북방지역을 호령하고 있었던 장수 서검의 아들 서휘. 부친의 무술 능력을 이어받았고 불의에는 피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서휘는 시궁창처럼 빛을 보기 힘든 일상을 지내왔지만 항상 웃음을 지어 살아왔고 질병을 앓고 있는 누이를 위해서는 어떤일이든 할 수 있었습니다.


누이 연이의 약값을 구하기 위해서 대장간에서 일을하며 생계를 이어나갔지만 항상 모자란 약값때문에 쌀독은 채워지는 날이 더 많았습니다. 그런 일상에서 서휘에게 무술이란 현실을 잠시 피할 수 있는 동아줄이었습니다.

 

남선호(우도환)
"고려는 결국 뒤집히게 될 것이고 나는 중심에 올라 설 것이다. 이성계 장군의 칼이 되고 고려를 모두 도려내버릴 것이다."
사복시정 남전의 차남으로 훈훈한 외모와 항상 여유가 넘치는 미소에 통찰력과 문무까지 갖추고 있는 인재입니다.

 


그러나 어머니는 노비출신이라 집안 족보에는 오르지 못하고 이복 형이 익사하고 나서야 집안에서는 아들 취급을 받았습니다. 선호에게 장원급제와 무술은 서얼팔자에서 유일하게 일어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어머니의 유언대로 천민도 사람답게 살 수 있고 세상의 중심에 서는 것이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 인생의 목표입니다.

 

한희재(김설현)
"그러니까 당하는거고 도포에 그깟 술잔 엎었다고 때리고, 주리를 틀어버리고, 목을 베는 것이다."

친아버지를 모르는 기생 한씨의 딸로 '이화루'에서는 모든 권력의 정보가 전해지고 아우르게 되지만 희재는 기생이 되지는 않았다.

 


총명하며 뱃심이 있어서 고려의 적폐에 맞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벽서를 붙이는 등 목소리를 냅니다. 어린시절 희재는 괴한들에게 어머니를 잃게 되었고 본인도 위험에 처했지만 이후 괴한들의 이름을 알아내 죽일 것을 다짐하며 살아오게 됩니다.

 

양세종과 우도환은 제작발표회날 처음으로 긴 헤어스타일을 보였고 특히 양세종은 뒤로 머리를 묶어야 할 정도로 긴 머리를 보였습니다.

 


양세종은 실제로 머리를 1년정도 길렀고 식사를 하거나 운동을 할 때 머리가 길어서 입에 들어가기도 해서 항상 머리끈을 가지고 다니며 묶어왔고 작품이 끝나면 자를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도환과 양세종은 극중 친구사이로 등장하지만 실제로 동갑으로 젊은 친구들이 개국시기를 어떻게 표현하는지 기대부탁드린다고 했습니다.

 

김설현은 4년만에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부담감이 컸지만 책임감으로 승화시켜서 좋은모습을 보이겠다며 드라마 복귀소감을 전했습니다. 드라마 '나의나라'는 총 16부작으로 매주 금, 토 밤10시 50분에 방송됩니다.

 

Comments